본문 바로가기

Reports

Cloud9, 최소 몇십억 단위 투자 유치 발표

지난 화요일 클라우드9은 최소 몇십억 단위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투자 출처는 10군데가 넘을 정도로 다양합니다만 리딩하는 곳은 FunPlus Ventures라는 중국 소셜 게임 개발 회사입니다. 나머지로 눈여겨 볼만한 곳은 'Reddit'의 공동 창업자 Alexis Ohanian,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인 Hunter Pence, 은퇴한 NBA 센터인 Andrew Bogut 등이 있으며 그 외로 전통 스포츠 출신 관계자들이 많습니다. 썸네일 사진의 출처는 'Cloud9' 페이스북이며, 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브스(Forbes)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oud9 eSports Team Closes Series A Funding, Investors Include Joe Montana, Alexis Ohanian  by Forbes


이 기사에서는 래딧의 공동 창업자인 'Alexis Ohanian'의 코멘트를 인용하고 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저는 항상 NFL 팀을 소유하고 싶어했었습니다. 지금은 e스포츠 프랜차이즈에 투자하는 것이 확연한 흐름입니다. (그래서) 클라우드9에 투자하게 된 것에 아주 신나있습니다." 또 이 기사는 간략히 팀에 대해 소개를 하는데, 2013년에 'Jack' 과 'Paullie'에 의해서 창단되었으며, 가장 눈여겨 볼 만한 움직임은 Quantic Gaming을 $ 15,000에 구매한 것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정식 발표외로 원본 기사라고 볼 만한 기사가 따로 있습니다. LA TIMES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재미있게도 이 부부(공동 창업자 두분이 부부입니다)에 대해서 많은 분량을 할애해 아주 자세하게 다뤄주고 있습니다. 저도 읽으면서 이 팀에 대한 특별한 흥미가 생겼습니다. 기사에 의하면 팀 처음에 아이를 낳게 된 부인 분은 그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팀과 관련된 업무를 계속 하셨습니다. 결국 지금 팀의 COO 직책으로 업무가 수행이 가능하신 것도 그 열정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래 이 두분은 테크(tech)쪽 세일즈를 하셨다가 몇천만 달러를 투자해서 이 팀(회사)를 만드셨습니다. 이 기사를 보면 사실 이 회사는 (예상이 되는 내용이지만) 현재 운영을 하는데 있어서는 별도의 투자금이 필요한 상황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만 팀이 잠재적으로 꾸준히 발전하기 위해서는 (최근에 여러팀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러한 종류의 투자 (주로 벤처, 야구계, 농구계)의 흐름들이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는 것을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선수들의 몸 값이 올라가고, 팀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팀을 리그의 주인(라이엇, 블리자드)들이 원하기 때문이라고 판단하십니다. 결국 이런건 그 분 말씀 대로 흐름이 그렇게 된 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Inside Cloud9: How this couple ended up with 'the most important e-sports team in North America' by LA TIMES




by erd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