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RDC-개인 블로그 전환 공지

안녕하세요 구마태입니다. 

 

ERDC는 특별한 업데이트가 없는 가운데도 꾸준히 히트수를 기록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공지를 남겨둡니다. 현재 저의 개인 칼럼은 Blog.bigpi.co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ERDC 때와 같이 여전히 최근 시점에서 확인해볼 만한 이스포츠 인사이트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글을 확인하셨던 분들은 앞으로도 그쪽에서 같은 종류의 글을 계속 확인하실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릴게요. 

 

다음으로 SNS를 통해 매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계정을 통해서 하는 것은 아니고요. E스포츠 아카이브라는 페이스북 그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이고요. 글을 적는 시점에서 이미 1400분 이상 가입하셨고 저 외로도 활동하는 분들이 계시니까 동향 파악에 대해서 더 용이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페이스북이기 때문에 접근성도 훨씬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ERDC.KR에 있는 자료들을 넘기지는 못했지만 아카이빙용으로 웹사이트(ESPOEVER.COM)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에서 나눈 내용들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해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잊혀 지나갔던 기사나 칼럼, 리포트 등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해 두었고요. 후원/제휴 영업 시에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지를 확인하는 것과 같은 활용점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많이 활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항상 건강하시고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